반응형

2019/10 7

아마존 기프트권 당첨!!

여름에 커피 자판기 회사에서 이벤트를 하길래, 상품권 아니면 블렌더라도 당첨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커피 마시고 난 뒤에 컵에 있는 상표 오려 모아서 이벤트 엽서 보냈더니, 아마존 기프트권 당첨 됐다. 1000엔짜리라 그리 큰 상품은 아니지만, 555명 중에 1명으로 들어간 게 어디냐 싶다. 우리 집 복댕이가 들어오고 나서부터는 일이 잘 풀리는 거 같다. 나도 우리 부인과 아이를 위해 열심히 살아야겠다.

번역..

한국에서 출간되는 전공 서적들 번역의 질을 높여서, 외국어 책으로 공부 안해도 될 정도로 수준을 좀 올렸으면 좋겠다. 영어를 배워야 되는건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긴 하나,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연구를 할 수 있게 선택의 여지가 있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외국어를 읽을 수 있다고 해도 한국어로 된 서적을 읽을 때 보다 배 이상으로 힘이 든다. ↑ 며칠전에 이렇게 써 놓았었는데, 한국의 번역환경이 많이 열악하지 않겠나 싶기도 하고.. 번역 해 주시는 분들의 노고는 인정하면서 개선해 나가야겠다 싶다.

Hobby/책읽기 2019.10.22

로봇의 의사소통에 대해서

로봇의 의사소통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데, 인간의 의사소통에 대한 정보들이 연구에 힌트가 될 수 있어서 책을 구해서 읽는데, 내가 영어를 읽을 수 있다고 해도, 네이티브가 아닌 이상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에, 번역한 책을 구해서 읽는 경우가 있다. 전에 샀었던 "인간의 의사소통 기원"은 마이클 토마셀로의 책으로 영문과 일본어 책 밖에 못읽어 봤던 나로써는 더욱 깊게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산 "유아의 대인관계적 세계"라는 다니엘 스턴의 책은, 내 연구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책이라 많이 기대를 하고 샀는데, 책의 번역의 질이 좋지 않아 읽기가 껄끄럽다. 정서조율에 대해서 특히 관심이 많아서, 파트2 의 챕터7을 주로 읽어 봤는데, "이것", "그것", "이런" 이란 단어 ..

Hobby/책읽기 2019.10.21

현실이..

내가 생각하고 있는거 보다 많이 암담한거 같다. 포기해야 될 것도 늘어만 가고.. 내가 꿈꾸던 일들을 포기해야 될 지도 모르겠고.. 그래도 이것저것 포기 하면서 살기는 싫고.. 내가 여태껏 살아온 인생이 꿈을 이뤄가먄서 살아 온 인생이라서, 쌓아온 결과도 있고, 지금떳 무턱대고 살아 온 인생은 아닌데, 나보고 현실을 돌아보라는 조언이 있을때는, 솔직히 어떻게 대응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내가 말한것을 허투로 해 본적이 없는지라, 지금껏 살아 온 방식때로 열심히 살면 될거 같은데.. 진짜 인생 사는건 답이 없는거 같다.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이상을 쫓아 살아가는 것일 뿐.. 타인의 이상과 내 현실의 벽이 있다 할지라도, 좋은 의견은 받아들이되, 내 패이스를 유지하면서 살아야 겠다. 나 자신을 잃지않고 열..

일기장/잡담 2019.10.16

PSP 3000번 중고

하드오프 정크로 PSP 3000번이 2천엔으로 풀려 있길래 하나 집어왔다. 베터리도 안에 들어있고 봉인씰도 안뜯기고 그대로이고 상태도 좋아서 이정도면 쓸만하겠다 싶더라. 베터리만 따로 사려고 해도 천엔 이상은 줘야 되는데, 중고 베터리를 사니까 본체가 딸려온 격이다. (마침 내가 쓰던 PSP의 베터리가 고장나 버려서, 이 기계의 베터리를 꺼내 쓰고 있다.) 예전에는 몇십만원을 호가하던 게임기인데, 2만원대로 가격이 떨어진거 보니 참 세월이 무상하다 싶다.

Hobby/게임인생 2019.10.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