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1548

철권7

나야 항상 레이트 버드라서 레트로 게임을 좋아한다마는, 철권 8이 나온 시점에서 철권 7에 재미 들렸다. https://www.youtube.com/watch?v=fJyVBAvNI9Y&feature=youtu.be 철권 1부터 요시미츠로 했는데, 솔로 플레이를 하다 보니 실력이 없는 건 여전하네. 친구랑 싸우기 싫어서 옛날부터 혼사서 즐기는 게임위주라 격투 게임은 실력이 안 늘어나는 거 같다. 게임이랑 관계없는 이야기인데, 옛날에 사놓은 게임들을 보면서, 젊은 날의 나는 정말 치열하게 살아왔다 싶네. 아직 인생 반도 안 왔으니 계속 열심히 살아야겠다.

Hobby/게임인생 2024.04.17

Haute42 S16 히트박스 컨트롤러 구입

히트박스라는 컨트롤러를 격투게임에 많이 쓴다는 정보를 보고 나도 호기심이 생겨서 구매를 해 봤다. 이쪽도 되게 많은 종류가 있던데, 버튼이 많을수록 좋은 거 같아서 S16으로 가성비가 좋다는 Haute42 걸로 사봤다. 뽁뽁이 겉봉 안에 딱 이상자만 배송이 되는데 컨트롤러가 딴딴해서 그런지 파손되고 그런 건 없다. 구성품이 굉장히 단순하다. 단순한 구조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내가 만들어도 만들 수 있겠다는 단순한 생각이 들던데, 이런 건 부품을 따로 사면 더 비싸기에, 그냥 사는 게 편할 거 같다. 카일 적축을 쓰고 있어서 청축보단 덜 시끄럽다. 컨트롤러의 특성상 세게 누를 경우가 많다 보니 조용한 거 같진 않다. USB-C를 이용하여서 연결을 하던데, 안드로이드에는 금방 인식되는 게 물건에 문제는 없는..

Hobby/게임인생 2024.04.07

ESP32를 이용한 Blueretro 컨트롤러 커넥터 제작

인터넷 검색 중에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발견했다. https://www.thingiverse.com/thing:5373279 PS2 BlueRetro by madmon -ESP32 DEV Board - 30pinhttps://www.aliexpress.com/item/32959541446.html?spm=a2g0o.order_list.0.0.e2541802MxW9i4 -Ps2 Controller Male Connector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3234151343.html?spm=a2g0o.order_list.0.0.22001802cWnW8A You will need to be www.thingiverse.com 이렇게 재미있어 보이는 것은 또 따라 해 봐야 직..

우리 연구실 학생들의 졸업식.

https://fermium.tistory.com/1249 우리연구실 학생들의 졸업식 여태껏 졸업생들을 많이 봐 왔지만, 내가 새롭게 일하고 나서 두 번째 졸업하는 학생들이어서 더욱더 특별한 거 같다. 첫 번째는 내가 일이 손에 붙지 않은 것도 있고, 보스께서 조언을 잘해주신 fermium.tistory.com 일전에 이런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이 당시에는 보스가 담당하는 학생들이라 그렇게까지 허전한 마음은 없었는데, 이번 졸업식에는 내가 직접 지도한 학생들이라서 졸업식 하는 내내 가슴 한구석이 허전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좋았던 일, 나빴던 일... 이런저런 일들이 지나가면서 정이란 정은 다 들었던 거 같네.. 일부는 석사생으로 남아주니 그나마 덜 한 거 같은데, 뭔가 형용할수 없는 감정이 ..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

업무용으로 굉장히 효율적인 마우스라는 평가가 있어서 구매를 했다. 색상은 흰색이 때깔이 고운 거 같은데, 우레탄 코팅의 특성상 때가 타면 도저히 손쓸 방도가 없는 듯하여 블랙으로 장만했다. 블루투스로 맥과 윈도우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USB 리시버를 이용할 필요가 없을 듯하다. 번틀 케이블과 리시버, 그리고 마우스가 들어 있다. 실제로 써 보니 굉장히 쾌적한데, 이것도 우레탄 코팅이 되어있는 것은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와 다를 게 없구나... 코팅을 좀 안 하면 안 되나... 기념 삼아 투샷으로 찍어 봤다. 마우스의 설정은 여태껏 써왔던 [Logitech Options]로는 못하고, 새로 [Logitech Options +] 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여야 한다. 갑자기 마우스 클릭이 안되는 현상, 클..

아이폰 7 배터리 자가교체

가지고 있던 아이폰 7의 배터리 성능이 69% 인 것을 확인하고, 새 배터리로 교체하기 위해서 배터리를 하나 주문했다. 공구 같은 거 미포함은 만오천 원 정도에 구입 가능 했다. 방수실도 효과 없을거 같아서 안 바를 예정이다. 아이폰 7에 넣을 배터리는 그리 용량이 크지 않은 거 같다. 제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앞판여는 작업을 단 2분 만에 완료했다. 히트건으로 데우고 나서 열면 금방 열리는데, 손으로 여는거 보단 이렇게 오프너를 사용해 주는 게 편하다. 디스플레이를 하판과 분리했다. 햅틱 센서를 떼어내는데, 뭔가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다. 이거 중고로 샀었는데 뭔가 부분적으로 침수가 되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리하고 나서 배터리 테이프를 떼어낸다. 그냥 당기면 바로 끊어지므로, 핀셋으로 감아올려서..

Hardware/iOS 2024.03.20

아이폰 8 배터리 자가교체

지금껏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거의 다 배터리 교체를 해 본 것 같다. 아이폰 7 배터리 갈기: 아이폰7 베터리 갈기 중고로 산 아이폰 7이 배터리 상태가 엘롱이라 고민하다가, 배터리를 스스로 갈아 주기로 했다. 방수처리가 되어있어서 스크린을 열기가 대단히 힘든 거 같더라. 1. 스크린 들어내기 이 부분이 fermium.tistory.com 아이폰 11 프로 배터리 갈기: 아이폰 11 프로 배터리 자가교체 배터리 교환에 12만 원이 드는 것을 보고 좀 고민하다가, 나는 폰을 중고로 팔아 본 적이 없는 관계로 자가 교체를 하기로 했다. 약 3만원대에 도구와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일부러 방수실도 fermium.tistory.com 이 이외에도, - 아이폰 4S - 아이폰 5 - 아이폰 5S - 아이폰 ..

Hardware/iOS 2024.03.14

듀얼쇼크4 무선충전 Qi 리시버

이런 게 있는지 몰랐는데, 2014년쯤에 발매되어 2200엔에 팔았던 Qi 리시버가 300엔에 팔고 있어서 한번 구매해 봤다. 이걸 장착하고 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된다. 뒤판에 걸쳐 놓으면 트리거가 땅에 안 닿으니 바닥에 놓기 쉬워지긴 하는데, 이런 거 붙여 놓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으니, 호불호가 갈릴 거 같다. 암튼 듀얼쇼크 4가 슬슬 절판되는 관계로 싸진 게 아닌가 싶다. 요즘 들어 잡다한 것들을 많이 사보게 되는 거 같네. 아마도 다이소 가서 아무거나 사면서 스트레스 푸는 것이랑 비슷하지 않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