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21 3

플레이스테이션3 (PlayStation 3) 에서 할 수 있는 철권 시리즈 구매!

유튜브에서 무릎 채널을 실수로 봐 버린 바람에, 나도 어렸을때 철권 1부터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나서 철권 게임들을 사 모았다. 철권 6은 xbox 360으로도 해 봤었는데, 그때는 철권 시스템이 너무 많이 바뀌어서 어렵고 재미가 없었다. 그런데, 철권7 을 하면서 조금 재미가 붙어서 그런지, 이제는 뭔가 재미가 더 해지는 거 같다. 철권 테그2 가 특히 더 재미있는 거 같네. 철권을 한다고 해서 온라인 대결은 안 하고 혼자서 노는 거뿐이지만 이래서 스트레스가 풀린다면 괜찮은거 아니겠나 싶다. 스틱도 한번 사 봤는데 플스3 에서는 잘 되네. 이게 사각 레버인데, 나는 어렸을적 오락실서 무각 레버를 써 온 관계로 이거는 적응이 잘 안 되는 거 같다.

Hobby/게임인생 2024.04.21

이코 & 완다와 거상 컬렉션 Limited Box

이코는 내가 군대 가기 전에 한참 플스 2 사서 놀 때 수박엔딩까지 다 봤었고, 완다와 거상도 플스 4를 샀을 때 잠시나마 시간이 있어서 엔딩을 봤었다. 플스 3 버전의 세트가 있다고 해서 이것도 중고로 사 봤다. 참고로 더 라스트 가디언(토리코) 도 플스 4로 가지고 있다. 리미티드 박스인데 생각보다 중고값이 싸다. 별거는 아니고 일러스트 북을 추가로 준다. 패키지 자체는 별도로 사도 똑같을 거라 본다. 확실히 플스 2 보다는 화질이 좋긴 하다. 제대로 작동을 하나 안 하나 초반 플레이만 진행해 봤다. 이미 한번 플레이 한 경험 덕인지, 첫 세이브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플레이스테이션 3 드디어 구입!

내가 원래는 군대 입대하기 전에 플스 2를 구입했었는데, 군대 제대할 때 플스 3 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제대하거든 구입하고자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제대를 하고 나니까 너무 바빠지는 바람에 게임기에 미련을 가질 세도 없었는데.. 20년 만에 구매한 게 이번 플스 3 되겠다. 플스 3은 호환되는 기기가 없고 이제 더 이상 생산을 안 하니 아직까지 중고값이 좀 된다. 컨트롤러가 없는 중고로 구입했는데, 이걸 플스 4 컨트롤러로 플레이하려 하니까 플스 4의 듀얼쇼크 4로는 PS 버튼이 제대로 먹히지 않아서 메뉴로 돌아갈 수가 없다. 듀쇽 4에 PS 버튼이 없는 거 같으면 이해를 하겠는데 아무리 봐도 똑같은 버튼인데, 이왕에 호환되게 하려면 제대로 하지 이게 뭔가 싶다. 따라서 동네 중고샵에 가서 정크품..

Hobby/게임인생 2024.04.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