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4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 진다.

옛날부터 무엇이든 꿈을 품고 있으면, 살다가 보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우연히든 필연이든 찾아 오는 거 같다. 그래서 사람들이 꿈을 잃지 말고 살아라 그러는 거 같다. 그 기회를 잡으려고 나름 열심히 살아가려 하는데, 노력으로 다 커버 할려니 힘에 부칠 때도 많아서, 조금 만 더 내가 똑똑했음 좋겠다고 가끔은 생각 해 본다.

일기장/잡담 2019.04.28

일본에 사시는 분들 주의하세요.

J:COM 이라는 케이블 티비, 인터넷 관련 회사가 있는 요 주의 회사인 듯 하다. 이사오기 전에도 일년에 한번씩 아래와 같은 찌라시가 왔다. “케이블 신호 정기 점검하니 협조해 달라. 집주인과는 이야기가 다 끝났다.” 한 두번정도는 집주인이랑 말 되어있으니 어쩔수 없다 싶어 방문을 허가 했는데 가만히 보니 판촉이 메인이다. 일본 웹사이트를 찾아 보니 사기성이 다분하다고 조심하란다. 이사를 오고 나서 한동안 잊고 자내다가 갑자기 동 회사에서 아래와 같은 찌라시가 왔다. “무료로 인타넷 회산을 깔아 주겠으니 방문 가능한 시간을 알려달라. 집주인과 계약한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집주인한테 직접 전화하니 역시나 그런 계약을 한 적이 없단다. J:COM 진짜 악질이다 이놈들... 소비자 보호센터 같..

일본 취업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취업할려면, 1. 무조건 일본어는 능통하게 잘 해야 됨. 1급은 기본이고 그 이상의 능력이 있어야 됨. (컴퓨터로 일본어로 이메일 쓰기와 일본어 문서편집이 될 정도.) 일본에서 일 찾고 싶은 사람이, 일본가서 배워야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오면 현실의 벽에 부딪히기 쉬움. 2. 일본에서 석사학위를 받는게 쉬운거 같음. 여기도 학벌이 어느정도 존재하는 편이니, 아무래도 일본대학의 석사학위는 따 놓고 취업 활동 하는 것이 좋은거 같음. 일본서 딴 학위가 없으면 좋은자리 취직하기는 많이 힘들다. 위의 두가지를 클리어 했다면, 일본서 일자리 찾기는 좀 쉽지 않겠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