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게임인생

스위치 조이콘 자가수리 : SL, SR, LED 고장

초인로크 2024. 1. 22. 09:53
반응형

스위치 조이콘 오른쪽 컨트롤러의 LED 가 반응이 없고,

 

거기에 붙어있는 버튼들이 동작을 안 하길래 무엇이 고장인가 싶었다.

 

이것들이 고장이 난다 하더라고 일반적인 컨트롤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러나 마리오 파티 같이 조이콘 전용 게임을 할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된다.

 

 

 

 

아마존에서 교환 부품 한세트에 400엔대에 팔고 있길래 구매를 했다.

 

 

 

 

분해해 보면 배터리 밑부분과 연결되어 있는 저 필름 케이블이 중간에 끊어져 있는 게 문제였다.

 

 

 

 

왼쪽 부분을 보면 알수 있는데 케이블 중간이 극단적으로 접혀 있어서 이 부분이 끊어진 것이다.

 

 

 

 

그냥 교환 해 주고 나사 조여주면 끝이라서 수리하는데 어렵지는 않았다.

 

 

 

 

LED 불도 잘 들어오고 마리오 파티하는데도 문제없었다.

 

 

 

 

 

케이블을 자주 수리하는 관계로 분해하고 조립하고를 반복하다 보니,

 

저 케이블이 끊어졌던 거 같다.

 

조이콘은 내구성은 별로인데 수리 난이도가 낮고

 

부품 교환도 아주 쉬워서 그나마 만족하는 거 같다.

 

 

조이스틱 부분도 아래의 링크와 같이 몇 번 수리를 해 주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https://fermium.tistory.com/1155

 

스위치 조이콘 자가수리

저번에는 오른쪽 조이스틱이 고장 나서 고쳤는데, 이번에는 왼쪽 조이스틱이 문제다. 보증기간도 지났겠다 자가 수리에 들어간다. 조이스틱 두쌍에 오천 원 정도 하는 거 사서 갈아 끼우니 새

fermiu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