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소프트의 대작(?) 바하무트라군. 옛날부터 게임팩까지 소유하고 가끔씩 플레이를 했었다.
너무 좋아해서 알팩2개에 곽팩1개 추가로 수집하고 있다는...
라이트아머를 부대에 배치하지 않으면 이동하다 공격도 한번 못해보고 게임이 끝나는 관계로
라이트아머를 어떻게 배치해서 운용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레벨이 천차만별로 벌어지게 된다.
여태껏 라이트아머가 2명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숨겨진 라이트아머가 1명 더 있었기에 참고로 공략을 함.
숨겨진 캐릭터 미스트(ミスト)는 「CHAPTER14 鳥の竜めざめる時…」 에서 얻을 수 있다.
1. 출발전에 멜로디아(メロディア, 맵 오른쪽 아래의 집)랑 함께 있는 할아버지이외의 모든 사람에게 말을 걸어라고 다른 사이트들에서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경험상 말을 다 걸지 않아도 얻어 지는듯 했음.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어 버리면 이벤트가 강제적으로 발생하므로 엔딩 볼때까지 미스트(ミスト)는 빠이빠이 가 됨..
2. 먼저 아래와 같이 돈팡(ドンファン)과 어떤 여자가 이야기 하고 있는 이벤트를 본다. 돈팡이 뭔가 물건 강매(?)할려고 시도하는 듯 하다.
3. 중앙의 나무에 있는 여자와 이야기하는 돈팡의 이벤트를 본다.
제일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처음보는 얼굴이라고 환영한다는 말만 한다.
아래와 같은 숙박시설에 들르면 구석에서 누가 자고있으니 조용히 하란다. 미스트(ミスト)가 자고 있는거니 여길 들어가야 동료로 만들 수 있지만 중앙 나무에서의 이벤트를 보지 않으면 들어갈 수 가 없다.
아래의 술집에 가서 모든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난 뒤에 이벤트가 발생하는거 같았음. 전부 다 말 걸고 다니진 않았으나 대부분 말을 걸어야 할 듯 하다.
말을 다 걸고 나면 아래와 같이 돈팡이 어떤여자한테 이야기를 하는 이벤트를 보게 된다.
4. 자고있는 미스트를 만나러 간다.
아까 자고있으니까 방해하지 말라는 곳으로 가면, 대화창의 내용이 바뀐다. [자고있는 사람의 동료라고? 그렇다면, 빨리 만나라!] 라는 대화와 함께 안으로 들어 갈 수 있게 된다.
미스트가 일어나서 주인공에게 말을걸면 이벤트가 시작되고 드디어 동료를 다 찾았다고 함께 싸우자는 내용으로 말을 한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이 할아버지의 이벤트를 보면 미션에 돌입 할 수 있다. 절때 미스트를 만나기전에 이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어선 안된다.
이벤트가 끝난 후 밖으로 나가보면 제일 왼쪽위에 (마테라이트 옆) 떡 하니 미스트가 있는걸 확인 할 수 있다. 이로서 라이트아머는 3명이 된다.
미스트를 끼고 있으면 이동범위가 아래와 같이 넓어진다. 적진으로 쳐들어가 소환마법으로 무쌍난무를 할 수 있게된다.
옛날 게임잡지 공략에는 이 방법이 없어서 18년 만에 알아낸 미스트의 존재... 그러나 이 미스트가 아래와 같이 제일 처음 인트로 부분에 이미 존재했었다. 이때 왠 못보던 캐릭터가 있어서, 나는 한번 나오고 마는 동료인가 싶었는데... 숨은 라이트 아머 였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