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Open Dynamics Engine

맥에서 Open Dynamics Engine (ODE) 사용하기 (Xcode)

초인로크 2017. 10. 27. 14:42
반응형

1. 아래의 링크로 가서 ODE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2017년 10월 현재, 내가 받은 파일은 ode-0.13.tar.bz2)

https://sourceforge.net/projects/opende/files/


2. ode-0.13.tar.bz2의 압축을 풀고, 터미널로 폴더를 찾아 들어간다.

예) cd /Users/유저이름/Documents


3. 터미널에서 ./configure -> make -> make install 순으로 설치를 한다.


4. Xcode에서의 설정

① Xcode - File - New - Project 를 만든 다음, Command Line Tool을 선택, 여기서의 Language 설정은 C++ 로 해 줬다.

②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TARGETS - Build Settings 에 가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세팅한다.

   - Linking - Other Linker Flags: -lode, -ldrawstuff 를 추가

   - Search Paths - Header Search Paths - Debug, Release 둘다:

     $(inherited)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Toolchains/XcodeDefault.xctoolchain/usr/include

     /Users/유저이름/Documents/ode-0.13/include (필자는 ODE에 관련된 파일을 Documents 놓고 설치하였다.)

   - Release 에 Any Architecture | Any SDK도 위와 똑같이 설정한다.

③ TARGETS - Build Phases - GLUT.framework, OpenGL.framework, AGL.framework 세개를 설정 해 준다.

④ /Users/rocke/Documents/ode-0.13/ode/demo 의 폴더에 여러가지 데모 소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걸로 잘 깔려있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하다. textures 에 관한 설정은 아래와 같이 했다.

     fn.path_to_textures = "/Users/유저이름/Documents/ode-0.13/drawstuff/textures";

⑤ 끗!!! "demo_dball.cpp"을 이용한 Xcode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다.


샘플파일 관련:

(1) DEMURA.NET: 3절 링크 구조와 같은 샘플코드를 받아 볼 수 있다.

    http://demura.net/english/374.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