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1 3

USB-C to C PD규격 충전 케이블 구입

Toocki제 케이블이 하나에 3천 원 전후로 팔고 있어서 성능이 어떨지 흥미가 생겨서 구매 해 보았다. 포장이 처음에는 뭔가 재고로 쌓여있던거 왔나 싶었다. 충전 중에 소비되는 전력도 표시가 되는 거라서 편리하겠다 생각했는데, 갤럭시에서 [초고속 충전 2.0]이라는 표시를 처음 보는데 성능은 괜찮은 거 같다. 요즘에는 USB-C 충전 케이블이 우후죽순 발매되고 있는데, 제대로 성능 나는 제품은 싼 게 잘 없으니 신중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매크로 키보드

매크로 키보드를 구매해 봤다. 키보드는 메커니컬 키보드인데 분리된 상태로 배송이 되었다. 그냥 끼워 넣으면 곧바로 인식하니 문제없다. 처음에는 키를 눌러보니 전부 c 밖에 안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아래와 같이 3 key keyboard software 인 MINI KeyBoard라는 소프트 웨어로 키 설정을 해 주어야 된다. 레이어는 고급형 키보드를 구매할 경우에 레이어 변환 키가 달린 키보드 전용인 듯한데, 내가 구매한 것은 8천 원짜리 키보드라 그런 게 있을 리가 없다. 구매 페이지에서도 프로그램만 딸랑 있고, 설정 방법은 다른 블로그 어디에도 없기에 헤매는 사람이 많을 거 같아 여기다가 설명을 남긴다. 버튼과 노브는 각각 설정을 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제일 좌측 키를 설정하고 싶을 때는 KE..

카테고리 없음 2024.03.11

8BitDo 레트로 리시버 PS1&PS2 (8BitDo Retro Receiver for PS)

하드오프에서 듀얼쇼크 4를 구매한 기념으로, PS2를 무선으로 컨트롤하고 싶어서 8BitDo 리시버를 구매했다. 박스 안에는 리시버와 USB-C 케이블이 들어있다. 이 케이블은 컴퓨터에 연결해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용도로 쓰면 된다. 배송받자마자 업데이트를 해 주었다. 본체전원을 따로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게 편리하다. 지원되는 기기는 듀얼센스까지 다 지원되는 거 같다. 그런데 듀얼센스를 써버리면 본체보다 컨트롤러가 더 비싸지는 현상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페어링은 간단한데, 컨트롤러를 페어링 모드 (PS 버튼 + SHARE 버튼)으로 한 뒤에, 8BitDo 리시버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진동이 울리면서 금방 페어링 된다. 페어링 되었다고 녹색 불이 들어왔다. 무선으로 컨트롤되는 것뿐만 아니라 진동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