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0 3

우리 연구실 학생들의 졸업식.

학생들의 졸업식이 있었다. 오랜만에 양복을 입었는데, 양복은 평소에는 잘 안 입는지라, 상당히 어색한 거 같다.  https://fermium.tistory.com/1249 우리연구실 학생들의 졸업식여태껏 졸업생들을 많이 봐 왔지만, 내가 새롭게 일하고 나서 두 번째 졸업하는 학생들이어서 더욱더 특별한 거 같다. 첫 번째는 내가 일이 손에 붙지 않은 것도 있고, 보스께서 조언을 잘해주신fermium.tistory.com  일전에 이런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이 당시에는 보스가 담당하는 학생들이라 그렇게까지 허전한 마음은 없었는데, 이번 졸업식에는 내가 직접 지도한 학생들이라서 졸업식 하는 내내 가슴 한구석이 허전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좋..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

업무용으로 굉장히 효율적인 마우스라는 평가가 있어서 구매를 했다. 색상은 흰색이 때깔이 고운 거 같은데, 우레탄 코팅의 특성상 때가 타면 도저히 손쓸 방도가 없는 듯하여 블랙으로 장만했다. 블루투스로 맥과 윈도우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USB 리시버를 이용할 필요가 없을 듯하다. 번틀 케이블과 리시버, 그리고 마우스가 들어 있다. 실제로 써 보니 굉장히 쾌적한데, 이것도 우레탄 코팅이 되어있는 것은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와 다를 게 없구나... 코팅을 좀 안 하면 안 되나... 기념 삼아 투샷으로 찍어 봤다. 마우스의 설정은 여태껏 써왔던 [Logitech Options]로는 못하고, 새로 [Logitech Options +] 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여야 한다. 갑자기 마우스 클릭이 안되는 현상, 클..

아이폰 7 배터리 자가교체

가지고 있던 아이폰 7의 배터리 성능이 69% 인 것을 확인하고, 새 배터리로 교체하기 위해서 배터리를 하나 주문했다. 공구 같은 거 미포함은 만오천 원 정도에 구입 가능 했다. 방수실도 효과 없을거 같아서 안 바를 예정이다. 아이폰 7에 넣을 배터리는 그리 용량이 크지 않은 거 같다. 제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앞판여는 작업을 단 2분 만에 완료했다. 히트건으로 데우고 나서 열면 금방 열리는데, 손으로 여는거 보단 이렇게 오프너를 사용해 주는 게 편하다. 디스플레이를 하판과 분리했다. 햅틱 센서를 떼어내는데, 뭔가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다. 이거 중고로 샀었는데 뭔가 부분적으로 침수가 되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리하고 나서 배터리 테이프를 떼어낸다. 그냥 당기면 바로 끊어지므로, 핀셋으로 감아올려서..

Hardware/iOS 2024.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