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3 3

스위치 조이콘 조이스틱 부품 구매 (GuliKit)

1년에 한 번 이상은 조이콘 스틱 쏠림현상이 재발해서 부품을 사다 놓고 교환하고 있다. 내 블로그에서도 몇 번 내용을 정리했었다. https://fermium.tistory.com/1368 스위치 조이콘 컨트롤러 수리 부품 구입 게임을 하다 보면 조이콘 쏠림현상의 연례 행사라서, 아마존에서 4개 만원하는 부품을 사 두었다. 부품만 있으면 스틱 교환하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 무엇을 하던 습득하는데 시간은 많이 걸리 fermium.tistory.com 그런데 이번에 듀얼쇼크 4 수리 영상을 뒤지다가, 스위치 조이스틱 부품 중에 홀센서 기능이 있는 스틱을 쓰면 쏠림현상이 없어진다는 소리를 듣고, 나도 바로 주문을 했다. 간단하게 교환을 할거면 굴리킷 (GuliKit) 제품을 쓰는 게 좋은 거 같아서 주문을 하..

Hobby/게임인생 2024.03.03

하드오프 (Hard Off) 에서 몇가지 득템

항상 플스 2 같은 레트로 컨트롤러만 봐 오다가, 웬일인지 듀얼쇼크 4 정크 중고가 있길래 상태가 괜찮은 거 같아서 가져왔다. 아마도 스틱쏠림 같은 건 있을 법 한데 안되면 재미로 고쳐봐야겠다 생각했다. 검은색 패드는 880엔, 흰색 패드는 1100엔에 구매했다. 내 마음속에는 플스 2 도 아직 현역인데, 이제는 레트로 신세가 되어있는지라, 순정 메모리카드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거 같아서 구할 수 있을 때 사놓자 싶어서 메모리카드를 몇 장 구해 들고 왔다. 닦아서 써 보니까 그리 많이 고장이 난 건 아니었다. 가끔 조이스틱이 쏠리긴 하는데, 이건 조이스틱이 망가져서 그런 건 아니니 분해해서 청소하는 레벨로도 좋아질 것 같네. 이번에 조이스틱 수리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다가, 수리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

Hobby/게임인생 2024.03.03

Raspberry Pi Pico (RP2040) 교육키트

파이썬을 공부함에 있어서 Raspberry Pi Pico를 이용하는 것이 처음부터 파이선 롬이 들어가 있어서 편리할 것 같다. 6만원 정도에 살 수 있는 키트인데, 안에는 개발에 필요한 기본 도구가 다 들어있다. 확장 쉴드를 사용하면 센서와 더 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일단 버튼을 GPIO 10 번 핀에 연결하고 프로그래밍을 해 주니 정상적으로 프로그래밍되는 것을 확인했다. 실제로 사용된 main.py의 소스코드를 아래에 남긴다. from machine import Pin import time while True: button = Pin(10, Pin.IN) result = button.value() print(result) time.sleep_ms(500) 아래와 같이 파일을 업로드해 주고 나서 작동이..

Hardware/Python 2024.03.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