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

버티컬 마우스

초인로크 2021. 6. 14. 10:12
반응형

버티컬 마우스

수직 마우스, 또는 에르고노믹(Ergonomic) 마우스라고도 불리는 것이다.

 

일반적인 마우스는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손목을 비틀아서 마우스를 잡아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일명 마우스 증후군이라는 수근관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손목을 뒤틀지 않아도 마우스를 사용하게 하는 이런 마우스들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나도 거의 10년 전부터 이러한 마우스들을 사용해 왔는데,

 

저가형 마우스들은 금형을 돌려쓰는지 어쩌는지 디자인을 많이 베껴가지고 가는 거 같고,

 

어느 정도 지명도가 있는 회사들은 독특한 디자인의 마우스 들을 디자인 하는 거 같다.

 

중간에 있는 것이 바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이고 가격은 거진 10만 원대 정도..

 

양쪽에 있는 거는 저가형으로 2만 원 안팎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사용 결과는 돈 10만 원이 안 아까울 정도로 로지텍 제품이 압도적으로 감도가 좋다.

 

익숙해지면 다른 마우스들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리시버 품질이나 블루투스 호환, 그리고 로지텍 플로우 설정으로 다른 컴퓨터와 연계도 가능하니까 괜찮은 듯..

 

https://fermium.tistory.com/877

 

수직 마우스 두번째 구입

전에쓰던 수직 마우스 스크롤 내리는 버튼이 고장이 난 거 같아서 두번째로 다른 모델을 구입 해 봤다. 이번에도 수직마우스를 선택했는데, 전에 샀던 모델은 손을 얹는 방식이었는데, 이건 움

fermium.tistory.com

특히나 왼쪽 마우스는 일전에 구매해봤던 마우스와 유사한 디자인이라 휠이 또 고장나진 않을지 조금 걱정도 된다.

 

마우스 별로 안따지는 사람이라면야 아래와 같은 기본 마우스도 괜찮은 듯 한데,

https://fermium.tistory.com/1079

 

Microsoft optical mouse 100

2012년 경에 나온거라 산지 거진 7년 정도 된거 같은데 아직도 고장 한번 안난다. 고장날때까지 쓸려고 하다가 지겨워서 다른 마우스도 함께 쓰고 있음.. 8천원 정도 준거 같은데 가성비 하나 끝내

fermium.tistory.com

옵티컬 마우스 100은 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구입했던거 같은데 10년이 지난 아직도 고장이 안났다.

 

 

여담인데, 요즘 M1 맥북이 상태가 이상해서 블루투스 마우스가 안 잡힌다.

 

처음에는 마우스가 문제인가 싶었는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나뿐만이 아니고 맥북 자체의 문제인 거 같다... ;;

 

뭔가 패치라도 나왔으면 좋겠다만, 또 USB-C랑 블루투스 모듈이랑 간섭이면 답이 없는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