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본(Japan)

음...

초인로크 2021. 11. 24. 19:23
반응형

코로나 문제 때문에 나 이외의 가족의 비자가 사라지면서 연금 문제가 꼬여서,

 

저번에 시약소 가서 연금문제 때문에 1시간을 기다리면서 이야기하고,

 

담당자분께서 이제 다 끝났다고 안심하라는 소리까지 듣고 왔는데,

 

하위 위탁 기관에서 돈을 안 냈다고 자꾸 전화가 오더라.

 

 

 

평소에 빚도 안 지고 살아온 나로서는 너무 찜찜하여,

 

내가 전화를 해서 상황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

 

본인이 아니면 본인을 바꿔달라고 하는데...

 

아니 비자가 끊겨서 연금을 못 낸다고 하는 사람한테 본인을 바꿔달라 하니까 너무 답답하더라.

 

자초지종을 설명하니까 잠시 뒤에 다시 전화한다고 기다려 달라고 하네..

 

 

 

기다렸더니 다시 전화가 와서 부인 연금에 대한 돈 납부 확인이 안 되었다는 설명을 듣고는,

 

아니 내가 비자 때문에 사람이 없다는 것을 시약소 가서 하루 종일 기다려서 해결 봤다는 설명을

 

또 하고 나서야 일이 해결난 듯하다.

 

 

 

시스템의 문제지 사람이 문제가 아니라서,

 

애꿎은 담당자한테 화를 안 내려고 참아가면서 전화를 했는데,

 

너무 답답해서 전화 끝나고 울 부인에게 전화해서 하소연을 하고는 일을 끝마쳤다.

 

코로나 때문에 여러모로 사람 골치 아프게 된 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