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장/잡담

일상의 행복

초인로크 2021. 11. 25. 08:02
반응형

요즘 들어서 사람이 살면서 행복하다고 느끼는 조건이 극히 순간적인 감정의 변화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일이 잘 풀렸을 때의 행복감, 월급날 월급 들어왔을 때 그 잠시의 기쁨,

 

맛있는 것을 먹고 나서의 포만감 등등...

 

그렇게 느끼는 행복감은 잠시 동안만 유지될 뿐이고,

 

사람이 느끼는 슬픔과 불행에 대한 감정은 되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거 같다.

 

그래서 사람이 생각하기에 따라서

 

모든 조건이 잘 갖추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내가 불행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나는 왜이리 되는게 없지, 나는 왜 이리 못할까 등등.. 내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순간부터,

 

다른 사람들은 내가 왜 이렇다는 걸 몰라주는가 더더욱 불행에 빠질 수도 있는 것 같다.

 

 

 

 

따라서 나도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행복하다고 생각을 하면서 행동해야 될 것 같다고 느낀다.

 

나는 잘해 또 잘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괜히 쓸데없는 고민으로 주저하지 말고,

 

그 시간에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고민해 보자.

 

우리 가족을 생각해서 파이팅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