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게임인생

슈퍼 마리오 RPG 2023 (스위치 리메이크)

초인로크 2023. 11. 20. 17:58
반응형

중학생 때 부모님께서 생일 선물로 사 주신

 

슈퍼 마리오 RPG를 아주 재미있게 했었다.

 

 

 

슈퍼 마리오 RPG

슈퍼 마리오 RPG 리메이크에 앞서서, 집안에서 굴러다니는 알팩 사진을 찍었다. 어렸을 때 매우 재미있게 한 관계로, 스위치 리메이크판도 추억에 젖어서 할 수 있겠다 싶다.

fermium.tistory.com

 

 

그때 당시 가격으로 중고 팩인데 5만 원 주고 샀다.

 

그 당시는 일본어를 잘 몰라서 공략본 참고해 가면서 클리어했는데 요즘은 한글로 출시가 되었다.

 

세상이 참 많이 좋아진 거 같다.

 

 

 

 

옛날 게임팩 디자인이 생각이 나는데,

 

역시 한글판 게임은 즐기기 편한 것 같다.

 

 

 

 

전투할 때마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버튼을 눌러 주면

 

대미지도 더 크게 들어가고, 에너지도 닳지 않게 조절할 수 있다.

 

옛날 그 게임 그대로라 쉬운 것에 더해서,

 

난이도도 대폭 낮아진 거 같다.

 

 

<추가 기재>

 

한 열흘 만에 엔딩을 봤다.

 

마음먹고 하면 하루나 이틀 만에 엔딩 볼 수 도 있겠다.

 

역시 원래 몇 번 클리어 경험이 있다 보니 난이도가 너무 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