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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erial.print()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시리얼통신을 할경우 사용할수 있는 함수의 선택지에는 print와 write가 있다.
소스의 출력결과를 알기쉽게 하기위해 여기서는 print 뒤에 ln을 추가해 주었다.
차이점은 줄바꿈을 자동으로 처리해 준다는 점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void setup() { // put your setup code here, to run once: Serial.begin(9600); } void loop() { // put your main code here, to run repeatedly: Serial.println(333); //괄호안의 내용을 그대로 송신 Serial.println(0.333); //소수점은 아래 두자리까지 송신 Serial.println('R'); //문자그대로 송신 Serial.println("Good Day"); //문자열 그대로 Serial.println(333,BIN); //333에 대한 2진수 송신 Serial.println(333,OCT); //333에 대한 8진수 송신 Serial.println(333,DEC); //333에 대한 10진수 송신 Serial.println(333,HEX); //333에 대한 16진수 송신 Serial.println(3.33,1); //3.33을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송신 Serial.println(F("Hello World")); // 플래쉬메모리상의 문자열을 송신 delay(1000); } |
위의 소스에 대한 실행결과는 아래와 같다.
Serial.print()에 관한 아두이노 레퍼런스 참조(클릭)
2.Serial.write()
바이너리데이터를 시리얼포트로 쓰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1바이트씩 송신되어지는데, 수치를 문자로 보내고 싶을때는 Serial.print를 사용해야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 void setup() { // put your setup code here, to run once: Serial.begin(9600); } void loop() { // put your main code here, to run repeatedly: Serial.write("abcde"); //괄호안의 내용을 그대로 송신 delay(1000); } |
Serial.write()에 관한 아두이노 레퍼런스 참조(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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