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1/06 3

중앙선에도 그린차가 생겼다.

그린차(グリーン車)는 일반적으로 유료인데, 3월까지 시험운행기간으로 무료로 탈 수 있다. 좌석이 굉장히 편하긴 한데, 무료라서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대는 오히려 사람들 사이에 끼여 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그런 시간대에는 그린차 칸에 타지 말고, 제일 첫 번째 칸이나 끝의 칸에 타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를 탈 때는, 한국에서 표를 예매해서 오는 게 가장 싼데, 현지서 생활하면 그게 안되니 현지에서 구매를 할 경우에 라이나권 (좌석권)만 사고, 스이카로 승차를 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 나는 이것도 모르고 여태껏 현금으로 표를 주고 샀었는데, 현금 : 2580엔스이카 : 2567엔 무려 13엔의 차이가 난다... 이걸 직원들이 일일이 알려 주는 게 아니고 그냥 말하는 대로 결재를 해 버리니까 주의해서 구매를 하자.    한국은 좌석권 + 승차권을 따로 계산하는 문화가 없으니 생소한데, 그냥 스이카를 터치해서 들어가는 경우는 승차권 요금만을 결제하는 것이라서, 좌석에 대한 좌석권 요금을 별도로 결재해야 된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나리타 익스프레스 보다 스카이라이너가 싸다는 정보글이 보이던..

HUAWEI FreeBuds SE 2 구입해봄 (무선이어폰)

맥북 아이폰 등을 주로 쓰는 관계로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이 가격인지라 다른 물건을 한번 구입해 봤다.    아마존에서 타임세일 가격으로 3580엔에 팔고 있는 걸 샀다.    도착했으니 한번 써 봐야지.    내용물은 간단하게 되어있다.    요즘 무선이어폰 퀄리티가 전체적으로 오르고 있는 관계로, 이번에 산 이어폰은 IP54 등급의 방수 능력도 있고 막 사용하기에 그럭저럭 좋은 편이다.    물론 몇십만 원짜리 에어팟에 비교할 것은 아니지만, 요즘 물건은 돈값을 하는 관계로 성능을 기대한다면 돈을 더 써야 할 듯.  그냥 이어폰으로 뭔가를 듣는 용도로 쓴다면 배터리도 오래가고 만족할 만한 레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