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Android

전화기 교체

초인로크 2015. 10. 31. 13:39
반응형


오랫동안 갤럭시 S2만 쓰다가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도 활용해 봐야겠다 싶어서 심카드를 마이크로로 바꾸었다.

au샵에 가서 바꿨는데 수수료 2000엔이 들었다.

갤럭시는 심카드가 없으면 GPS가 안되는 관계로 심카드를 반납하고 싶지 않았던 찰라,

직원분이 갤럭시 심카드는 손도 대지 않고 아이폰만 심카드 찔러주고 끝나는데 다행이었다.

(덕분에 전화는 안되지만 갤럭시는 계속 전파를 잡고 있는걸로 안테나 표시가 나옴)


참고로 아이폰 마이크로 심을 어댑터에 끼워서 갤럭시 S2에 넣으니까 작동이 되더라.

두 기계 다 캐리어락이 걸려 있지 않기 때문에 같은회사 내에서는 이동이 자유로운 듯 하다.

이걸 노리고 심카드를 바꾼 이유도 있음.


참고로,

au는 심카드 자체가 특이해서 LTE기종이 심프리 기종이 있어도 심카드 갈아끼우는거 만으로는 전화가 안되는 듯 하다.

LTE계약을 해야지 LTE기종을 사용 할 수 있는듯... 매우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