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1 11

인생..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중학교 3학년때는 공부에 취미가 없는거 같으니 공고 가서 기술을 배우든가, 인문계를 정 가야겠다면 변두리 〇〇고등학교 밖에 못한다고, 중학교 담임 선생한테 핀잔을 먹던 시절이 었었다. 내가 [님] 자를 안붙이고 선생이라고 칭한 이유는 다른친구들이랑 같이 놀았는데 나만 분위기 흐리지 말라고 더 때렸다. 이 선생은 아마도 나를 문제아라고 생각 했던 모양이다. 그때 엄마가 울먹하는 것을 보고 나도 충격을 단단히 먹고, 그 당시 고입 준비서인 [27년간] 문제집 수학/과학 부분을 단 3일만에 다 풀었더랬다. 공부를 죽어라 안하던 녀석이 중학교 3년째 되어서야 공부라는 것을 왜 해야 되는지 알게 된 것이다. 내가 목숨걸고 공부해야 겠다고 뼈져리게 느낀게 그때부터인거 같다. 비록 중3때라는 늦은 시기에 공부를 시작..

일기장/잡담 2019.11.27

맥 OS 카탈리나 바이바이..

이번에 나온 맥 OS 카탈리나를 두달째 쓰다가, 너무 버그가 많고 불편해서 모하비로 다운 그레이드 했다. 나의 경우에는 타임머신으로 두달전에 백업을 받아 놓은게 있어서, Command + R 로 복구모드로 들어가 하드디스크를 날려 버리고, 타임머신으로 복구를 눌러 모하비로 돌아갔다. 물론 2달치 데이터는 따로 백업을 한뒤에 돌아갔기 때문에, 모든 데이터를 원상복귀 완료한 상태.. 여태껏 쓰던 32비트 앱이 먹통이 되었었는데, 돌아가니까 다 사용이 가능한게 너무 편하다.

스이카 충전 이벤트 당첨!

이번에 세븐 일레븐에서 5천엔 이상 스아카 충전을 하면 추첨을 통해서 천엔 캐쉬백을 해주는 행사가 있었다. 이왕에 교통비로 써야되는거라 2장을 시험삼아 이벤트 응모 뒤에 충전을 하고, 한참 동안 잊고 지냈었는데 결과가 나왔나 궁금해서 메일을 확인 해 보니, 그 중 한장이 당첨 되었다는 연락이 왔다. 세븐 ATM에서 이벤트 코드를 등록하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천엔이 나온다. 맛있는 과자나 사 먹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