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말레이시아(Malaysia)

썬웨이라군에서 Pasar Seni 가기

초인로크 2015. 1. 23. 23:10
반응형

썬웨이라군에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처음가는 사람은 버스 정류장이라는 표지판이 없기에 찾기 힘들거 같아서 적어둠.

여기 설명은 썬웨이라군에서 파사세니까지 가는 방법으로, 시내서 여기를 오려면 여기 설명의 역순으로 오면 될거같다.


썬웨이 라군의 왼쪽편에는 이렇게 상점가가 있는 호텔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그 앞에 있는 육교를 건너야 한다.

썬웨이 라군 근처에 육교가 두개가 있는데 여기 육교를 건너는게 버스타기는 제일 좋다.



육교를 건너고 계단을 바로 내려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 질 것이다. 여기가 바로 버스 정류장이다.......

웬 현지사람들이 여기에 많이 서 있을 것이다. 그냥 같이 기다리고 있으면 된다.

여기서 30분 더 걸어야 세티야 자야 역이므로 그냥 버스타고 시내까지 나가자.



정류장서 뒤를 돌아보면 이렇게 전화부스도 보이는데, 전화기가 작동될런지는 모르겠다.

직통버스는 U63번과 U67번이다. 다른것도 가는 버스가 있는데 이 두개의 버스가 제일 빠르다.

혹시 모르겠으면 버스 전광판에 Pasar Seni라고 적혀있는지 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버스올때마다 기사한테 물어보는게 안전하다.

버스비는 2015년 1월 기준으로 2.5링깃인데, 아마도 세금때문에 곧 오를거 같다.



버스의 내부사진, 나쁘지는 않다. 에어컨도 잘 나오고..

그러나 방송이 안나오는 관계로 눈치껏 내려야한다.

여기서는 Pasar Seni역이 종점인 관계로 정신 놓고 있어도 문제 없다.



가다보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면 제대로 버스탄거 맞다...



내가 탔었던 U67번 버스.



내리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여기가 Pasar Seni역 밑에 있는 버스정류장이다. 이 건물의 위층이 LRT Pasar Seni역이다.



LRT Pasar Seni역으로 가려면 앞으로 쭉 직진하다 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니 그걸 타고 올라가면 되겠다.

차이나 타운으로 가고싶으면 여기서 길을 건너야 하므로 오른쪽 방향으로 가야된다.



역으로 올라가면,



표파는 기계가 있다. 옆에 노란 부분은 카드를 충전하는 부분으로 카드 잔액도 확인이 가능하다.



그나마 영어가 좋으니 영어를 눌러주고, 위에 Single Journey Token을 누른다. 여기는 전철표가 토큰같이 생겼다.



Pasar Seni에서 KLCC까지 1.6링깃이 나온다. OK를 눌러준다.



돈을 넣고 계산하면 이런 토큰이 나온다. 전철 탈 일이 많으면 1링깃짜리 많이 바꿔놓는게 좋을듯... 고액권은 사용하기 힘들더라.



KLCC로 가려면 Platform1 방향에서 타야한다. 4역 지나면 도착한다.



기차가 온다. KLCC역까지 기다린 다음 내리자.



역에서 나오면 이렇게 쇼핑몰 같이 생긴 장소가 나온다.



KLCC역에서 외부로 나오면 이런 거리가 보이는데, 왼쪽에 보이는 커다란 건물이 쌍둥이 타워다.

KLCC에서 썬웨이라군으로 갈 경우에 이 길을 역순으로 따라가면 되겠다.

단지 버스가 방송이 없으므로, 차에서 긴장하고 있다가 멀리 스핑크스가 보이면 부저를 누르고 내릴 준비를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