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본(Japan)

아이고 답답아라..

초인로크 2021. 12. 6. 10:45
반응형

일전에 연금문제 때문에 시약소 가서 상담을 받고 왔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https://fermium.tistory.com/1334

 

음...

코로나 문제 때문에 나 이외의 가족의 비자가 사라지면서 연금 문제가 꼬여서, 저번에 시약소 가서 연금문제 때문에 1시간을 기다리면서 이야기하고, 담당자분께서 이제 다 끝났다고 안심하라

fermium.tistory.com

 

 

나는 그때 시약소에서 문제가 다 끝난 줄 알고 돌아왔는데,

 

그 뒤에 연금 공단에서 돈 내라고 독촉 전화가 오질 않나,

 

特別催告状이라고 배송이 왔는데 내용인즉슨

 

너님이 돈을 안내면 앞으로 남편 명의의 재산을 차압하겠단다.

 

 

 

여기서 대략 멍 해지는 게, 몇 가지 의문점이 되살아 났다.

 

사학연금을 내고 있다가 비자가 끊겼다고 탈회한 사람이 왜 국민연금으로 자동으로 옮겨 갔으며,

 

시약소서 괜찮다는 문제가 왜 자꾸 전화며 독촉장이 날라 오는지 이해가 가지 않더라.

 

이럴 거면 육아수당도 계속 주지 이건 귀신같이 끊어 버리네...

 

돌아삐겠다 정말..

 

 

 

아니 내가 몇 번을 이야기해서 해결되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왜 이러니?

 

오늘 시약소 갔다 왔는데,

 

내가 돈을 납부하지 않는 게 맞다고 재 확인받았다.

 

여기 행정 진짜 문제가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