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ESP

ESP32-S3의 초기설정 (MacBook Pro, Arduino IDE 2.X 버전)

초인로크 2023. 6. 29.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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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다시 설정하니까 좀 헷갈리는 거 같아서,

 

Arduino IDE 2.X 버전에서 ESP32-S3에 프로그래밍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정리한다.

 

 

① Arduino IDE를 실행한다.

 

 

② Arduino IDE → Settings... 를 실행한다.

 

 

③ 제일 아래쪽의 「Additional boards manager URLs:」를 설정한다.

 

여기서는 이미 입력되어 있는 정보가 있으므로 주소가 뜨지만,

 

처음 설치한 후라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다.

 

 

④ 오른쪽의

버튼을 클릭해서 주소를 추가한다.

 

 

ESP32 2.X 대의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하는 관계로 아래의 링크를 추가한다.

https://raw.githubusercontent.com/espressif/arduino-esp32/gh-pages/package_esp32_index.json

 

 

-<내용 추가: 2024.4.17>- 여기서부터

 

공홈에서는 라이브러리 설치 시의 링크가 아래의 두 링크로 나누어 공유되어 있어서 내용을 추가한다.

 

- 안정화 버전:

https://espressif.github.io/arduino-esp32/package_esp32_index.json

 

- 개발자 버젼:

https://espressif.github.io/arduino-esp32/package_esp32_dev_index.json

 

개발자 버전으로 하면 3.0_alpha 같은 버전들도 보이게 되는데,

 

이미 제작한 소스코드까지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내용 추가: 2024.4.17>- 여기까지

 

 

추가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esp32의 2.x.x 대의 버전이 뜨므로 이것을 설치해 준다.

 

일단 여기까지가 Arduino IDE의 설정이다.

 

 

⑤ CH341 칩셋 드라이버의 설치

 

나머지는 아래의 링크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https://fermium.tistory.com/1541

 

맥으로 ESP32-S3-DevKitC-1 개발 시의 주의점

ESP32-S3-DevKitC-1을 샀을 때 USB-C 커넥터가 두개가 있어서 어디에 연결하면 소스코드 업로드가 가능할는지 생각을 했었다. 처음에는 OTG 커넥터에 연결하면 업로드가 되긴 했으나, 시리얼 모니터에

fermiu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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