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장/잡담

꿈과 목표에 대해서.

초인로크 2024. 6. 23. 19:39
반응형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내 꿈은 과학자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변화하여 로봇 연구자가 되었다.

 

중장기 적인 꿈과 함께 또 다른 부가적인 목표도 세웠었는데,

 

그중 하나가 10년 텀으로 언어를 익혀보자는 계획인데,

 

나와 인연이 되는 주변상황을 보면 중국어를 배우면 굉장히 도움이 될 듯하다.

 

 

 

 

아주 오래전에 사놓은 중국어 첫걸음 책.

 

일본어도 첫걸음 책을 사서 시작한 게 오늘날까지 와버렸는데,

 

언젠가는 다른 언어도 다른 방면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주말에도 타이완 교수님과 대화를 할 때는 영어를 사용했는데,

 

이것도 영어를 잘 못하고 싫어하던 옛날생각하면 엄청난 발전인 거 같다.

 

 

2016년에 사놓긴 했는데 열심히 안본거 같다.

 

 

공부 관련 책을 사면 제일 먼저 하는 게,

 

그 당시의 나의 다짐을 제일 첫 페이지에 적어 놓는데,

 

내가 중국어를 어디까지 배울 수 있을지,

 

정말 회화가 가능할 정도로 배울 수 있을지 모르지만,

 

앞으로 내가 어디에 무엇을 하든 간에 잘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