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본(Japan)

OCN모바일ONE (일본 심카드)

초인로크 2015. 9. 13. 21:09
반응형

 

 

<나노심용 패키지>

 

 

어쩌다 보니 갤럭시 s2와 갤럭시 s3 연장 모델의 전화기 두대 생활이 한동안 계속되고 나서 MNVO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자 이 글을 쓴다.

 

「OCNモバイルONE」 이라는 MNVO 심카드를 여러 달 사용하면서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에 115MB까지는 150Mbps로 속도가 나오고, 제한용량 초과 시에는200kbps로 속도 제한이 걸리지만,


제한이 걸린다 한들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은 끊김 없이 잘 통화가 되었다.


페이스톡 할 때는 어쩔수 없이 잘 끊기는데 그렇다고 통화 못할 수준은 아니고,


페이스톡을 하고자 한 날에는 115MB를 가급적 아껴뒀다가 쓰면 30분 정도는 자연스럽게 통화가 가능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부스터를 끄고 켜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냥 꺼두면 데이터가 소모되지 않으니 정말 편하다.

 

그리고 전날 하루 데이터를 안썼다 하더라도 그 담날까지는 남아있기 때문에 230MB까지는 저장해 놓는 게 가능해진다.


테더링 제한이 있는 것도 아니고, 느린 속도로 계속 쓸 수 있으니 한 달에 980엔에 참 많은 걸 하게 되었다 싶네.

 

au WiMAX로 무제한 쓸 때 속도제한이나 그런 건 없어서 좋았지만, 한 달에 7000엔 넘는 요금에 도저히 버틸 수 없더라.


지금은 두 개 합쳐도 2000엔이 넘지 않으니 이거 아껴서 더 좋은 단말기도 구입이 가능하겠다.

 

역시 싸게 중고폰 구입해서 MNVO 심카드 쓰는 게 호구방지하는 지금길이 되시겠다.

 

혹시 데이터 통신 전용폰에 전화번호가 없어 허전한 사람들은 아래의 서비스에 가입하면 무료로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다.

 

유지비용은 없고, 건만큼 카드로 청구되어 나가 지던데, 정말 가끔 거니까 다달이 30엔 정도 나가나? 얼마 안 나간다.

 

아예 안 걸고 1년 동안 버티면 전화번호가 삭제된다고 그러니까 아주 가끔씩 걸어주는 게 좋을 것 같다.

 

050 번호가 부여되고 같은 인터넷 전화끼리는 무료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니, 050 가진 가게나 술집을 예약할 때 이 전화번호 있으면 공짜 예약도 가능하다.

 

관심 있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SMARTalk 홈페이지 가 보기 (클릭해서 바로가기)

 

(2024.2.21 추가 기재: SMARTalk는 이제 신규 가입을 받지 않고 있다.)

 

이번에 아이폰5는 나노심을 사용하는 관계로 어떻게 사용 못하나 고민하다가,

해약 시에 심카드를 반남해야 하는 관계로, 커팅하지 않고 나노 심 카드 하나를 더 추가해서 나중에 마이크로 심을 해약할까 싶다.

 

해지 위약금 같은 건 따로 없기 때문에 이건 편한 거 같다.

 

그리고 한 아이디 당 심카드가 4장 더 추가할 수 있는데, 회사에 연락해서 추가하는 방법을 쓰면 심 한 장당 초기비용이 1890엔이 든단다.

 

그냥 일본 아마존서 사면 제일 비싼 나노심이 1109엔인데 이건 뭐지 싶다.

 

그냥 신규 추가 가입으로 해결하는 게 초기비용이 덜 들고 더 쌀 듯하다.

 

(실제로 신규계약으로 심 하나 더 계약하면 그만이므로 초기 구입비용에서 더 이득이고,

 

이렇게 쓴다면 용량을 셰어 하지 않아서 각각의 심 카드에 115MB씩 용량이 할당되니까 초기 계약비용을 아낄 생각이면 신규로 하나 더 사는 게 싸다.)

 

유학생활 중에 통신비 때문에 고민하는 나 같은 학생이 있을까 봐 이렇게 적는 건데,

 

이렇게 써 놓고 보니 무슨 통신회사 장사치 선전 하는 거 같네... ;; 

 

(전화비 줄이기에 대한 과거 내용 보기)

 

 

 

<추가기재>

 

최저속도 플랜으로 한 달에 440엔의 가격의 플랜이 DMM에서 출시된 거 같다.

 

참고로 여기에 링크를 걸어둔다.

 

얼마나 속도가 나와줄까 가 관건이지만 얘네들 무한경쟁에 가격 내려가서 좋네 ㅋㅋㅋ

 

(나중에 알아보니 13개월 이상 계약을 유지하지 않을 경우에 위약금이 9000엔이나 든단다. 역시 OCN이 최고인 듯...)

 

 

<2016년 1월 좀 더 추가기재>

 

요즘 들어서 가입자 수가 늘었는지 좀 느려진 거 같다.

 

보이스톡은 문제없는데,  페이스톡은 좀 못해먹겠다.

 

한국 회선이 문제인가 내가 거주하는 곳이 도꼬모 선이 안 좋은 겐가 의문인데,


그래도 가격이 가격이니 불만은 없음..

 

더 싼 가격을 원하는 사람은 "FREETEL"이라고 월 기본료 299엔 까지 가격이 내려간 회사도 있는 것 같으니 알아보시길 바람.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사용하는 통신료가 전부 무료라고 하니까 아이폰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는 혹할 내용이다.)

 

 

<2016년 8월 추가기재>

 

포켓몬 GO를 플레이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속도가 나온다.

 

요즘에 저가형 심이 굉장히 많이 생기던데,

 

심 중에서는 쓸만한 것 같아서 다른 저가로 안 갈아타고 쓰고 있다.

 

 

<2016년 9월 추가기재>

 

그냥 일기형식으로 쓴 글이라 두서도 없고 그런 글이었는데 생각보다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은 거 같아서 여기서 간략히 정리합니다.

(저는 이 회사랑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입니다. 일본에 처음 오시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작성하는 글입니다. 내용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만 설명합니다.)

 

1. 심카드 구입은 제가 알기로는 아마존이 제일 쌉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하셔서 인터넷으로 개통하는 걸 추천합니다.

OCNモバイルONE 홈페이지 링크 (클릭해서 바로가기)

 

2. 개통 시 첫 달이 무료이므로, 가급적이면 달이 시작될 때 개통하시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3. 제한된 용량을 다 쓰더라도 속도제한만 걸릴 뿐, 추가요금 같은 건 없습니다.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추가요금을 내면 속도 제한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저는 100메가 플랜을 쓰는데, 대용량을 다운로드할 일이 생겨서 500엔의 추가요금을 내고 하루종일 제한 없는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4. 심카드 개통 시에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저는 일본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간단히 되었는데, 한국카드로 되는지 안되는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 (통장으로 이체해서 납부하는 방법도 있는거 같은데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시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5. 050 번호는 OCN심카드에서도 제공해 주는 서비스가 있으나 기본요금이 좀 더 비쌌기에, 저는 SMARTalk를 이용해서 전화번호를 만들었습니다. SMARTalk의 단점은 문자메시지를 못 받는 것이니, OCN심카드를 메인기계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음성통화와 sms가 지원되는 「OCN モバイル ONE 音声通話」 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한국에서 가져온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그 스마트폰이 도꼬모의 전파대역을 지원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구입한 아이폰5에 심카드를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7. 혹시 일본에 단기로 오시는 분은, 나리타공항의 심카드 자판기를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 듯합니다. 한국에서 그냥 로밍해서 오는 게 제일 비싼 길 이거든요.. 7일짜리랑 14일짜리 두 개를 판매하고 있던데,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셔서 따라가세요. (http://fermium.tistory.com/752)

 

8. 해지에 대한 정보를 찾고 싶으신 분은 다음의 블로그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fermium.tistory.com/98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