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8 16

Pololu Zumo Shield 를 ESP32 로 제어하기

Pololu Zumo Shield는 아두이노로 제어 가능한 이동로봇이다.    이렇게 ESP32로 제어를 해 보려고 하는데, 핀 특성 등이 달라서 그대로 적용은 잘 안된다. 일단 모터제어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핀 설정을 했다. 모터 핀 설정Arduino 핀 설정ESP32 핀 설정71281391410155V5VGNDGND  (처음에는 Zumo Vin에 연결했었는데 전원문제가 안 맞는 거 같다.)  핀 설정 시에 주의해야 할 것은 핀이 ADC (Analog-to-Digital Converter) 설정이 되어 있는가를 확인해야 된다. 잘 모르겠는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서 핀 옆에 ADC라고 적혀있는지 확인해 준다. ESP32-DevKitC 핀아웃:https://docs.espressif.com/proj..

Hardware/ESP 2024.08.31

[MicroPython] ESP32-S3 로 파이썬 프로그래밍

ESP32-S3로 하는 게 메모리 용량도 그렇고 딥러닝 시스템에 적용하기 더 쉬울런가 싶어서 라즈베리파이 피코 대신에 사용 중이다.   Thonny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하면 잘 동작한다.    1번 핀에 LED를 달고, 11번 핀에 버튼을 달아서 버튼을 누르면 LED가 켜지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두이노랑 다르니까 While을 이용하여서 계속 동작하도록 했다.

Software/Python 2024.08.27

DAOKO

m-flo 앨범을 듣다가 IRONY라는 곡이 맘에 들어서 거기에 관련된 앨범을 사 봤다.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구매했는데...    CD 2 번째에 그 노래가 들어있었는데, 보통판은 CD가 하나밖에 없다...;; 한정판으로 인디즈 베스트가 같이 들어있는 걸 사야 되네... 아마존으로 다시 한정판 구매를 했다.    2번째 시디 11번 음악이었구나.. 뭔가 살 때는 잘 알아보고 사야 이런 낭패를 안 본다.

맥세이프 호환 무선 충전기

ESSAGER 무선 충전기가 애플워치까지 호환되는 게 있길래 한번 사봄. 하나에 1295엔짜리.    중국에서 배달되는 거라 박스 상태는 기대를 하면 안 됨. 내용물이 무사히 살아남아 있으면 만족.    중간에 애플워치가 들어갈 만큼의 움푹 페인 부분이 있다. 전원을 연결하고 워치를 올려놓으니 충전이 시작된다.    물론 아이폰도 문제없이 충전이 된다.    이런 니즈와 니즈의 경계에 있는 제품들은 중국에서 기가 막히게 잘 만드는 거 같다.

한국 - 경주 한바퀴

가족끼리 경주 펜션에서 1박 하고 경주 한 바퀴 여행했다.    요즘은 돈만 있다면 시설은 진짜 끝내주게 잘 되어있는 거 같다.    바닷가가 가까워서 바다 구경을 하고 떠난다.     경주에 온 이상 석굴암은 필수로 봐주어야 안 되겠나.    석굴암은 사진촬영 금지이므로 아래의 관련 자료로 대체한다.  https://www.gyeongju.go.kr/tour/page.do?listType=&mnu_uid=2349&sortKwd=&code_uid=1044&srchKwd=&area_uid=258&cmd=2&pageNo=1 경주문화관광한국관광의 메카 Beautiful Gyeongju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www.gyeongju.go.kr  석굴암을 구경 한 뒤에, 불국사를 향해 갔다.    범종을 쳐서 번뇌..

[플스4] 사이버 펑크, 화이트데이

이번에 한국 갔다가 전에 사놓은 게임 소프트를 들고 왔는데, 이걸 플레이할 시간이 있을런가 모르겠다.    사펑은 버그 때문에 말이 많아서 그런지 패키지 가격이 정말 싸게 풀렸었고, 화이트데이는 휴대폰 버전으로 다 사놨는데, 플스 버전으로도 사버렸다. 나이가 들수록 사놓고 못하는 (안 하는?) 게임이 늘어나는 듯하다.

한국 - 부산행 (2)

호텔에서 아침을 먹었는데, 역시 어딜 가나 김치가 있는 게 행복하네.    사람들이 이른 시간에 바닷 가서 산책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일단 키자니아로 향한다.    표를 구매 해 왔어서 체크인을 해 주고, 제일 먼저 소방관 체험을 하러 갔다.    이런 소방차를 직접 타고 출동하여, 불 끄고 돌아오는 것까지 체험을 한다.    생각보다 빠른 스피드로 나가므로, 촬영을 하면서 뛰어다녔다.    여기서 불 끄는 것까지 체험을 한다.    CSI 직업 체험도 하고,    중간에는 밥도 먹어줬다.    우주인 체험도 하고,    오뚜기 라면 만드는 것도 체험할 수 있다. 애들이 하루종일 놀기 좋은 시설인 거 같다.    마지막은 꽃집에서 꽃다발을 만들고 끝을 냈다. ..

한국 - 부산행 (1)

한국에 잠깐 들렀다가 온 기념으로 글을 정리한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일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한국 가기 전까지 리뷰랑 이런 것도 다 끝내놔서 거의 일을 안 했긴 했는데, 리뷰 제출이나, 저널 논문 학생 연락 같은 건 휴가라도 안 할 수가 없네...    짐이 벵글벵글 도는 구간이 공항에서 제일 설레는 구간이다. 다음날 바로 부산에 가서 아들내미 구경 시켜줬다. 일단은 자갈치시장에 갔다.   자갈치 시장은 전에 한번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조심스러웠는데, 이번에는 관광지에 걸맞은 적당한 가격으로 나온 거 같네.. 요즘에 하도 뉴스에 많이 나오니 상인분들도 조심하시는 듯..    대게를 먹고 싶다길래 안 사 줄 수가 없지, 내가 왜 돈을 버는데.. 호텔 체크인 시간이 다 되어서 호텔로 향했다.    ..

반응형